'2011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 착수회의' 개최

 

▲ 김형진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이 지난 14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2011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 착수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올해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의 조기착수를 유도하기 위해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가 팔을 걷어붙였다.

센터는 지난 14일 대전시청 3층 회의실에서 '2011 신재생에너지 지방보급사업 착수회의'를 개최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센터는 지자체 담당공무원에게 ▶2011 지방보급사업 추진절차 및 유의사항 ▶신재생에너지설비의 시공기준, 개정고시 및 지침사항 등 사업 추진 시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내년도 지방보급사업 선정 평가 시 기지원된 사업의 보조금 집행실적, 설치확인 관련 이행 사항, 사후관리 추진현황 등의 사업추진 실적·관리여부를 반영한다는 내용도 전달했다.

특히 지자체 지방보급사업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 시간을 마련해 사업추진 과정상의 애로점 등 현장 상황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센터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 지방보급사업 워크숍을 개최해 지자체 담당자를 위한 우수 추진사례 발표 및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현장견학을 추진할 것"이라며 "지자체 신재생에너지 담당공무원의 실무능력 향상 및 지방보급사업 활성화에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나영 기자 nylee@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