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저탄소차 보급 촉진 자문단' 발족

[이투뉴스] 자동차 소비문화의 친환경적 개편과 인식개선 등을 위해 국내 저탄소차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인다.

환경부는 14일 친환경적 자동차 소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전문가 80여명과 함께 '저탄소차 보급 촉진 자문단'을 발족한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코리아나호텔에서 개최되는 발족식에는 환경부차관을 비롯해 산업계, NGO, 학계 전문가 등이 참석해 '저탄소차 촉진 협력금 제도 도입방안'과 '저탄소차 보급 확대방안' 등 포럼형식의 주제발표도 함께이루어진다.

환경부에 따르면 자문단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에 따른 보조금과 부과금의 차등 적용 등 보급 추진 제도와 사회 각계의 저탄소차와 관련된 인식을 전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고 전했다.

자문단은  전문가 그룹과 정책포럼, 워크숍을 주기적으로 개최해 수송부문에 전기차, 수소연료전기차, CNG 하이브리드 등의 신기술 보급 확산을 위한 정책개발에 나선다.

윤종수 환경부 차관은 "환경부를 중심으로 저탄소차 관련 정책을 선도하는 교류와 협력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승우 기자 hongsw@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