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성공하려거든 여자를 읽어라

 

[이투뉴스] 전통적으로 아들을 선호하던 기업체에서 전문성으로 무장한 CEO의 딸들을 경영 전반에 내세우고 있는 추세다. 더불어 대기업의 여성 임원 숫자도 늘고 있다. 2004년 10개사 13명에서 출발한 여성 임원은 올해 처음으로 100명대를 돌파했다.

 

신간 <여자는 알지만 남자는 모르는 20가지>는 남자들에게 "성공하려면 여자를 읽어라"라고 말한다.

저자 이승호는 학부에서 심리학을, 대학원에서 여가 경영학을 전공했다. 10여 년간 방문판매 업계에 종사하는 여성 영업사원들을 교육해온 그는 남성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여성들만의 성공법칙을 깨달았다.

흔히 여성성이라 불리는 헌신, 이해심, 배려, 공감, 강인함, 희생정신 등이 여성들이 가진 뛰어난 무기임을 발견한 것. 저자는 "세상의 모든 아내이자 어머니들은 곧 팀장이자 경영주"라고 말한다.

"그녀들은 구성원들에게 가장 자신 있는 메뉴를 선보이고 소통이라는 창구로 그들을 초대한다. 공감을 기반으로 배려를 혼합하고 격려와 지지의 참기름을 넣어 나물을 무친다. 포용의 프라이팬에 달걀 물을 붓고 이해와 사랑으로 돌돌 말아 달걀말이를 만든다. 식탁의 한 해 메뉴로는 코칭, 동기 부여, 역량 강화, 독서 경영, 직능 교육 등의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고, 그곳에 초대받은 우리는 이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내야 하는 개인들이다." -p.10

이 책은 총 4부로 구성돼있다. 1부 '사냥하는 남자vs아이 기르는 여자'에서는 남자와 여자가 본질적으로 다른 이유를 살펴본다.

고민이 있을 때 남자가 혼자만의 동굴로 들어간다는 통설이 있다. 본문에서는 이 이야기를 끌어와 남자와 여자의 차이, 그리고 여자가 갖는 강점에 대해 설명한다.

남자가 혼자 앓을 때 여자는 주변 사람들과 소통하며 위로를 받는다.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고 상대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게 일상인 여성들은 남자들보다 소통하는 능력이 뛰어날 수밖에 없다. 이는 커뮤니케이션이 화두로 떠오르는 이 시대에 여성들이 갖는 큰 장점이 된다고 주장한다.

이밖에도 ▶2부-왜 세상은 여자 편만 드는가에서는 여성들의 사소한 행동과 습관에서 얻을 수 있는 팁을 알려준다. ▶3부-여자를 알면 인생의 반이 보인다에서는 수다가 갖는 경제력에 대해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4부-시대가 원하는 남자가 되는 5가지 방법에서는 "여성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부분은 수용하되, 남자만의 야성 본능을 깨우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여자는 알지만 남자는 모르는 20가지>는 남녀 모두 공감할만한 사례들로 읽기 쉽게 쓰여진 책이다. 여성들의 입지가 점점 커지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지 고민하는 남자들에게 가볍게 다가갈 수 있는 지침서가 될 법 하다.

총 264쪽이며 가격은 1만4000원이다. 오는 15일 출간.

이고운 기자 april0408@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