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김종석 씨의 ‘따뜻한 겨울’ 등 26개 작품 수상

▲ 김상기 한난 사장직무대행(앞줄 가운데)이 수상자들과 함께 포즈를 취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28일 친화경 에너지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에너지절약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한 ‘에너지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

공모전에는 9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6주간 모두 107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최종심사에는 웹툰작가 3명과 내부 심사위원이 1명이 참여해 26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에는 행복나눔단과 꼬마 아이의 이야기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전달한 김종석 씨의 ‘따뜻한 겨울’이 선정됐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밖에 25개 작품이 입상의 영광을 안았다.

심사 관계자는 “지역난방공사가 비교적 일반인들의 관심이나 접점이 많지 않은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작화 및 명확한 주제의식을 가진 독창적인 아이디어 작품이 많았다”고 평가했다.

웹툰 공모전 수상작은 공사 사보와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정기적으로 연재하는 등 에너지절약 실천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수상작품은 포털사이트 다음의 웹툰 코너인 ‘만화속세상(http://webtoon.daum.net/support/prize/energy)’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