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기술개발 추진방향과 사업화 확대방안 논의

[이투뉴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안남성)은 오는 13일 서울 교육문화회관 비파홀에서 국내 전동기 관련 산·학·연 전문가, 인증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전동기분야 기술워크숍을 연다.

전동기 기술개발 추진방향을 검토하고 기술개발 성과의 사업화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 이번 워크숍은 중소기업 현장방문 간담회 등을 통해 제기된 전동기분야의 포괄적인 기술·정책 공유 필요성에 따라 마련됐다.

이 자리에선 전동기 분야의 기술개발 추진현황 및 방향을 점검하고, 기술개발성과의 사업화 확대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또 산·학·연 기술전문가 및 수요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폭넓은 기술교류도 이어질 계획이다.

먼저 국내 전동기분야 기술개발 지원현황에 대한 에기평의 설명 후 학·연 전문가 2인이 주제발표를 통해 문제점과 추진방향 등 당면과제에 대해 검토하고, 패널토의를 통해 성과공유 및 사업화전략을 모색한다.

안남성 원장은 “워크숍을 통해 막대한 전기에너지를 소비하고 있는 전동기 분야의 당면 과제를 재인식하고 제품개발 기관과 수요기관 간의 폭넓은 상호이해를 통해 향후 개발방향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