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반영구화장은 문신에서 조금 더 발전한 새로운 기법의 화장술로 전체적인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뚜렷한 눈매를 돋보이게 하는 아이라인, 언더라인, 속눈썹연장술, 화사한 컬러로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들어주는 입술 반영구화장 등이 있다.

성형수술에 비해 저렴한데다 간단한 시술로 얼굴의 콤플렉스를 해소해주고, 여성의 경우 매일 화장을 해야 하는 스트레스에서도 벗어나게 해주는 장점 때문에 연예인들과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같은 반영구화장의 인기 속에 전문직 퍼머넌트 아티스트로 활동하기 위해 반영구화장학원을 찾는 발걸음도 증가하고 있다.

반영구화장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협회 인증기관에서 일정한 교과과정을 수료하거나 관련분야 경력을 갖추어야 하는데 반영구화장학원을 선택할 때는 해당 기관이 병의원 등 의료기관이 운영하는 반영구화장학원 전문교육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영구화장은 법적으로 의료행위에 해당되기 때문에 비의료인의 반영구화장 시술은 무면허 의료행위로 처벌을 받게 되며, 또한 감염이나 처치미흡으로 인한 부작용의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반영구화장학원 옵티마반영구센터 관계자는 “반영구화장학원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의료기관과 연계된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교육 수료 후 바로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이 이루어지는지도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옵티마반영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반영구화장학원 ‘올반반영구아카데미’는 반영구 시술을 전문으로 하는 전문의의 지도와 함께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독창적이면서 체계적인 1:1 교육 시스템을 통해 반영구화장학원 전문 교육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반반영구아카데미는 ▶ 실무위주의 지식·전문기술습득 ▶ 철저한 1:1교육책임제 실시 ▶ 자격증획득·각종 미용대회 참가를 통해 뷰티라이너로서의 소양 함양 ▶ 교육 후 지속적인 수강생 관리와 기술교정 지원 등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수강 이후 바로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퍼머넌트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교육기간 내 (사)반영구화장 미용산업협회가 발급하는 자격증 획득·각종 미용대회 참가를 통해 뷰티라이너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수강생의 수준과 상황에 따라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도록 베이직코스, 스킬업코스, 학원장코스, 재수강코스, 단과코스 등을 마련하고 있다.

모든 강사진이 실무 현장에서 직접 전문적인 시술을 하고 있어 현장감 넘치는 교육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올반반영구아카데미 만의 장점이다.

반영구화장학원 교육 과정 및 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eautyacademyi.com)를 참조하면 된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