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한해가 저물어 가고 있다. 희망찬 새해가 다가오고 있지만 좁은 취업문과 경기침체로 인해 취업준비생이나 경력단절여성들은 해가 바뀌는 것이 달갑지만은 않다.

이런 가운데 최근 반영구화장이 유망 직종으로 알려지면서 반영구화장을 배우기 위해 반영구화장학원을 찾는 발걸음이 증가하고 있다.

반영구화장은 문신에서 조금 더 발전한 새로운 기법의 화장술로 문신과 달리 어느 정도의 기간 동안 유지한 후에 수정이 가능하고 유행에 맞추어 새로운 스타일로 재시술이 가능하다.

또, 성형에 비해 안전하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외모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매일 아침 화장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게 해주는 장점 때문에 남녀를 가리지 않고 그 인기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그렇다면 반영구화장학원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없을까?

전문가들은 현행법상 의료기관을 통하지 않은 반영구 화장이나 문신 시술은 모두 불법이므로 성형외과나 피부과와 같은 병원에서 시행하는 체계적 커리큘럼을 갖춘 전문 교육기관이나 반영구화장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반영구화장은 시술 과정에서 바늘과 색소가 진피층까지 파고들어 B형이나 C형 간염바이러스의 감염 위험이 높고, 타투 가게나 피부관리실, 미용샵 등에서 행해지는 반영구 시술로 문제가 생길 경우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옵티마반영구센터에서 운영하는 반영구화장학원인 옵티마반영구아카데미는 반영구시술에 핵심적인 전문지식과 실전 위주의 기술실무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반영구화장학원 올반반영구아카데미는 ▶ 실무위주의 지식·전문기술습득 ▶ 철저한 1:1교육책임제 실시 ▶ 자격증획득·각종 미용대회 참가를 통해 뷰티라이너로서의 소양 함양 ▶ 교육 후 지속적인 수강생 관리와 기술교정 지원 등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수강 이후 바로 전문가로서 활동할 수 있는 퍼머넌트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올반반영구아카데미 관계자는 “반영구화장은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전 테크닉을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다양한 실무 경력을 갖고 있는 전문 강사진에 의해 제대로 된 반영구화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반영구화장학원 교육 및 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eautyacademyi.com)와 전화(02-712-7667)로 확인 할 수 있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