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뜨거운 사랑을 받은 음식을 꼽히는 연어는 이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자리 잡았다.

연어가 관심을 끌기 시작한 것은 우리 몸에 좋은 슈퍼푸드로 소개되면서 부터다.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맛이 없다면 이렇게까지 인기를 얻지는 못했을 것이다.

그만큼 연어는 맛도 좋고 요리에 따라 다양한 풍미를 맛 볼 수 있는 매력 때문에 어른 아이 모두 좋아하는 음식이 된 것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는 가장 맛있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그리고 술자리를 즐기는 남성들에게는 맛깔 나는 술안주로, 또 아이들에게는 영양이 풍부한 간식으로 연어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이에 연어요리 전문점들도 많이 생겨났는데 이런 전문점에서 연어를 먹을 때는 신선한 생 연어를 사용하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 생 연어로 조리한 연어요리는 냉동 연어와는 비교할 수 없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면에서 서울 강남구 신사동 660-17번지 1층에 자리 잡은 압구정 연어식당은 서울에서도 제대로 된 연어요리를 맛 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로 연어마니아들에게 인정을 받는 곳이다.

문을 연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압구정로데오역 연어맛집으로 불리는 이유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연어요리 경력이 풍부한 전문 셰프가 신선한 생연어를 사용해 정성껏 만들어 내는 다양한 연어요리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곳 압구정 연어식당의 메뉴로는 감칠맛 나는 연어타다끼와 잘 숙성된 연어 사시미, 훈제연어샐러드 등이 있으며 연어덮밥과 육회비빔밥, 연어초밥과 우동세트, 연어파스타 등도 먹을 수 있어 직장인들이 즐겨 찾고 있다.

또 한 가지 압구정 연어식당의 특징은 코르크차지프리로 집에서 보관하던 와인을 가져와 눈치 보지 않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압구정로데오역맛집 압구정 연어식당은 트렌드를 앞서가는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도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전화(02-516-8255)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연말연시를 맞아 시간대에 따라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