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장·주변시설 무정전 공급시스템 구축

[이투뉴스] 한국전력(사장 김중겸)은 3일 여수 현지에서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무결점 전력공급 다짐대회를 가졌다.

한전은 2007년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확정 이후 무결점 전력공급을 위해 사내 전문가 중심으로 태스크포스 팀을 구성, 행사장 전력 공급을 차질 없이 준비해 왔다.

행사장에는 3중 전원을 구축하고 기타 행사장 및 숙소에 대해서는 2중 전원을 구축, 무정전 공급체계를 완비했다고 한전 측은 설명했다.

특히 전력공급 특별 지원예산 385억원을 투입해 공급설비 확충을 위한 선로를 신설했으며 행사장 주변지역 전력설비는 지중화했다.

여수시내 전주에 얽혀 있는 복잡한 통신케이블 등을 정비해 미관을 개선하고 모든 설비에 첨단장비를 도입했다. 1200여개소에 대한 설비 보강 조치도 완료했다.

개막 전까지는 각종 점검과 개선, 기술지원 및 고객서비스 활동을 벌일 예정이며 폐막일까지 전력확보 상황실과 특별기동대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다양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한 사전 준비와 모의훈련을 통해 만일에 있을 재난과 재해에 대비해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김중겸 사장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는 환경·해양자원 분야에서 우리나라 위상이 보다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2012 여수 세계박람회에 무결점 전력공급으로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지원함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을 굳건히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김광균 기자 kk9640@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