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접수

[클릭코리아]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시민들의 생생한 사연을 감성홍보에 활용하고 고객들과 보다 소통하기 위해 '서울메트로 스토리텔링 소재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메트로에 따르면 올해 6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지하철 안전 및 에티켓, 감동스토리'이다.

참여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서울메트로를 이용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형식은 1000자 이내 자유에세이로 서울메트로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1인 3작품까지 가능)하면 된다.

서울메트로는 2차례 심사를 거쳐 모두 6편 작품을 선정해 최우수상 1명(상금 50만원) 등을 비롯해 상금 120만원을 수여하고 별도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정된 작품의 경우 간단한 일러스트와 사연으로 구성된 홍보물로 제작돼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전동차 출입문에 부착할 계획이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해피스토리 공모는 지하철을 이용하면서 겪은 따뜻하고 훈훈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재미있고 감동적인 에피소드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korea@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