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과 업무협약으로 ESG경영 강화

▲ESG경영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박현규 석유공사 비축사업본부장(왼쪽)과 유승도 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
▲ESG경영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박현규 석유공사 비축사업본부장(왼쪽)과 유승도 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

[이투뉴스]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는 16일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과 ESG경영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알뜰주유소 유증기 회수설비를 확대하기로 했다. 유증기 회수설비는 주유소 저장시설 및 주유시설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 배출을 저감하는 설비다.  대기질 개선과 폭발·흡입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석유공사는 알뜰주유소 사업주를 대상으로 회수설비 설치를 권장하고 운영제도 개선을 맡고, 환경공단은 설비 안전인증과 각 사업주를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기술지원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박현규 석유공사 비축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ESG경영 협력과 노력이 더 많은 분야에서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승도 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은 “협약을 계기로 대기 오염물질과 미세먼지 저감 노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며 “영세 주유소 지원 등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오 기자 kj123@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