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에너지관리공단,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소방안전협회 참여

 

▲ 에너지 안전분야 유관기관 협약식에 참석한 한영로 공단 사업진흥이사, 이상권 전기안전공사 사장, 유정복 인천시장, 박기동 가스안전공사 사장, 신현철 소방안전협회 회장(사진 앞줄 왼쪽 두번째부터) 및 참석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투뉴스] 에너지관리공단, 인천광역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방안전협회 등 5개 기관은 25일 인천시청 접견실에서  에너지 안전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열사용기자재 법정검사기관인 공단 인천본부가 인천시에 에너지 안전분야 네트워크 구축 및 안전사고 공동대응 체계 구축을 제안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을 맺은 5개 기관은 앞으로 인천의 에너지다중이용시설 및 취약시설에 대해 전기, 가스, 에너지, 소방 등 각 분야별 안전점검을 공동 수행하고,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또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공헌활동 및 시민들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키로 했다.

한영로 에너지관리공단 사업진흥이사는“이번 협약으로 기관 간 안전 분야 정보공유와 협업체계를 공고히 다져 안전 위협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시민들의 안전한 생활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을 체결한 5개 기관은 지난 19일 대규모 다중이용 시설인 인천종합터미널에서 전기· 가스·에너지 합동안전점검 및 캠페인을 가졌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