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8월 1차 442가구 이어 2차 533가구 들어서
이천시 새로운 주거 중심으로 마장택지지구 부상

[이투뉴스] 호반건설은 경기도 이천시 이천마장지구 B4블록에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2차' 견본주택을 내달 3일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2차’는 지하 1층~지상 12~18층, 9개동, 전용면적 82㎡로만 총 533가구다. 타입 별 가구 수는 ▲82㎡A 522가구 ▲82㎡B 11가구다.

청약일정은 11월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청약, 9일 2순위 청약 접수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달 15일(수)이며 정당계약은 21일(화)부터 23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중도금 60%에 대해서 무이자 대출을 통해 부담을 낮췄다.

청약 통장 가입 뒤 1년이면 1순위 자격(세대주, 2주택 여부 등과 무관)이고, 청약통장이 없어도 2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호반건설 분양 관계자는 “마장지구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주거 지역으로 인정받아 첫 분양부터 큰 호응이 있었다.”며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면에 판상형의 4베이 설계,수납공간 등 상품 차별화에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천의 새로운 주거 중심으로 떠오르는 마장지구
이천시는 SK하이닉스, 특수전사령부, 물류단지 등 기업체들이 많이 위치해 있으나 상대적으로 주거시설은 부족했다. 이천 마장지구는 이천시 최초의 택지개발지구로 시 새로운 주거 지역으로 떠올라 지난 8월 공급한 1차(B3블록)가 호평을 얻어 인근 지역주민은 물론 외부수요까지 관심을 끌고 있다.

마장지구는 약 69만여㎡(21만평)의 면적으로 조성되고, 33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학교용지는 물론 관공서, 상업시설, 근린생활시설, 도서관 등 생활 편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좋아 서울 및 수도권,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경강선 이천역이 가깝고 덕평IC, 서이천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를 이용이 편리하다. 42번국도, 325번 지방도를 통해 용인과 광주, 이천 시내로 접근도 수월하다. 또 서울-세종 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 이천-오산 도로 건설과 성남-장호원 자동차전용도로도 추진 중이라 향후 교통여건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2차’는 마장지구에 위치하고, 단지 바로 옆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가 개교 예정이다.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2차’ 뒤로는 복하천이 흐르고 자전거 전용도로와 산책로, 공원 등이 예정돼 쾌적한 생활이 예상된다.

남향위주 단지 배치, 주방 팬트리 등 수납공간, 브랜드 프리미엄 기대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2차'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2㎡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판상형의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다.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도 가능하다. 주방 팬트리, 안방 화장대, 드레스 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타입별 일부 상이) 휘트니스 클럽, GX룸, 골프 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키즈 카페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고 1차에 이어 홈 IoT플랫폼이 적용된다. (홈 IoT플랫폼 통해 조명, 냉,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기존 홈 네트워크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IoT생활가전도 통합 제어)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2차’ 견본주택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320-1번지에 들어선다. 입주예정일은 2019년 11월이다.

▲ 이천 마장 호반베르디움 투시도.

이종도 기자 leejd05@e2news.com

<ⓒ이투뉴스 - 글로벌 녹색성장 미디어, 빠르고 알찬 에너지·경제·자원·환경 뉴스>

<ⓒ모바일 이투뉴스 - 실시간·인기·포토뉴스 제공 m.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