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R ONE Pro시리즈에 실속형 FLIR ONE® Pro LT 모델 추가

 

▲플리어시스템이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 등에 연결해 언제든 사용가능한 30만원대 저가형 열화상카메라를 새로 선보였다.
▲플리어시스템이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 등에 연결해 언제든 사용가능한 30만원대 저가형 열화상카메라를 새로 선보였다.

[이투뉴스] 스마트폰이나 태플릿PC 등에 연결해 언제든 편리하게 사용가능한 30만원대 저가형 열화상카메라가 출시됐다.

열화상 전문기업 플리어시스템코리아(FLIR Systems Korea, 한국대표 헤더피오나크리스티얀센)는 저가형 열화상카메라인 FLIR ONE Pro시리즈에 실속형 FLIR ONE® Pro LT 모델<사진>을 추가해 시판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FLIR ONE Pro시리즈에서 제공하는 전문가급 기능과 고급 열화상이미지를 보다 경제적인 제품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플리어 고유의 MSX® 이미지 향상기술과 VividIR™ 동영상 신호처리 기술을 적용해 보다 선명하고 향상된 열화상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FLIR MSX 기술은 열화상 정보와 고해상 실화상카메라 이미지를 조합해 이미지 선명도를 높이는 플리어 특허기술이다.

특허 출원중인 OneFit™ 카메라 커넥터도 제공된다. 이 커넥터는 연결길이를 최대 4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보호케이스가 장착한 상태에서도 열화상카메라 연결이 간편하다.

플리어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FLIR ONE 앱의 업데이트 버전도 선보인다. 새 FLIR ONE 앱에는 다중 스팟온도 측정계, 화면상 온도탐지구역 설정 기능, 문제 해결 및 활용사례와 관련한 유용한팁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될 예정이다. 

애플워치 및 일부 안드로이드기반 스마트워치와 호환도 가능해 모퉁이 열화상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하거나 사용중인 기기로 이미지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도 있다.

FLIR ONE Pro LT 판매가는 30만원대다. iOS용, 안드로이드(USB-C)용, 안드로이드(마이크로-USB)용의 3가지 버전으로공급되며,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flir.com/flirone) 에서 확인 가능하다.  

프랭크페니시 FLIR 산업용사업부 사장은“2014년 스마트폰용 FLIR ONE 열화상카메라를 출시한 이래 다양한 전문가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을 꾸준히 발전시켜 왔다"면서 "이번 ONE Pro LT는 전문가용 기능을 저렴한 가격대에 제공하고자 하는 플리어의 차세대 제품 전략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