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마켓플레이스’ 활용 시 국내 중소기업 전 세계로 제품 소개 가능

▲한전 'KEPCO 수출지원포털'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한전 'KEPCO 수출지원포털' 홈페이지 메인 화면

[이투뉴스] 한전(사장 김종갑)은 해외 전력기자재 시장동향과 전 세계 전력사업 입찰정보를 중소기업들에게 제공하는 'KEPCO 수출지원포털(http://export.kepco.co.kr:18080/main.do)'을 개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포털은 국내 민·관 수출전문기관이 생산한 시장정보 뿐만 아니라 국가별 전력생산량과 같은 다양한 전력지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83개 전력기자재 품목에 대한 165개국 수출입 최신 통계도 알려준다.

특히 전력산업 분야 잠재고객과 기업을 연결해주는 ‘e마켓플레이스’를 활용할 경우 국내 중소기업이 자사 핵심제품을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직접 알릴 수도 있다.

‘e마켓플레이스’에는 한전 우수협력기업인 KTP(KEPCO Trusted Partner) 123개 기업 제품이 1차로 등록돼 있다.

한전은 유망 기업과 제품을 추가 발굴하고, 수출촉진회 등의 해외교류 행사 시 포털을 적극 알려 국내 전력기자재 B2B 시장의 대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KEPCO 수출지원포털은 한전 홈페이지(http://home.kepco.net) 메인 화면을 통해서도 접속 가능하다. 내달 14일까지 오픈 기념으로 사용 후기 등록, 방문자 무작위 추첨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