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디지털영상·웹툰 공모전…추후 온라인 콘텐츠로 활용

▲지역난방공사의 디지털영상 및 웹툰 공모전 포스터.
▲지역난방공사의 디지털영상 및 웹툰 공모전 포스터.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직무대행 박영현)는 ‘에너지전환, 집단에너지 효과,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5회 디지털영상·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과 정부 에너지전환 정책 및 집단에너지의 친환경성 등에 대한 정보 공유를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온라인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부문은 디지털영상과 웹툰 2개 부문으로 스마트기기를 포함한, ENG,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촬영한 영상물과 플래시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등의 디지털영상물 및 자유로운 방식의 웹툰이 대상이다.

접수는 개인 또는 팀 단위(최대 3인)로 가능하며, 7일부터 오는 10월 12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kdhccontest.com)를 통해서 이뤄진다.

출품된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28점의 수상작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며, 수상작들은 향후 지역난방공사 및 집단에너지 분야 대국민 홍보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상은 부문별로 대상(1건)과 최우수상(1건), 우수상(2건), 장려상(5건), 가작(5건)을 뽑으며, 최고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과 관련한 진행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