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에너지대전'과 함께 개최

[이투뉴스] 한국에너지융합협회는 내달 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미래 에너지산업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4차 산업혁명시대, 에너지융합 비즈니스 포럼’을 갖는다.

이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에너지대전’과 함께 한다.

협회에 따르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에너지사업 방향을 제시하고 에너지신산업, 에너지 융합산업 비즈니스 모델 등을 공유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는 당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일산 킨텍스 304호에서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융합(정택중 에너지융합협회 대표) ▶태양광발전과 4차 산업혁명 그리고 새로운 기회(함경선 전자부품연구원 수석) ▶A.I.C.B.M & Smart Metering 기반 지능형 HEMS 구축방안(김경학 케빈랩 대표) ▶태양광 발전량 예측의 중요성과 그 대응방안(정재원 에너지코드 대표) ▶전기차충전소 실시간 정보를 활용한 통합 안내 및 결제 서비스(유병훈 이비온 대표) ▶딥러닝과 드론을 이용한 풍력발전O&M서비스(최재혁 니어스랩 대표) ▶시민이 주도하는 지역에너지시장 창출 및 협력제안(함일한 H에너지 대표) 등이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사전 예약자에 한해 포럼 책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에너지 대전 홈페이지 (http://www.koreaenergyshow.or.kr/2017_renew/program/seminar.aspx)에서 하면된다. 자세한 문의는 협회 담당자(justin@koeca.or.kr)에게 하면 된다.

최덕환 기자 hwan0324@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