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명 참석, 소통강화로 화합과 단결 도모

▲열관리시공협회 전국 임원들이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열관리시공협회 전국 임원들이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고순화)2일부터 3일까지 이틀 동안 충남 예산군 리솜스파캐슬에서 전국의 임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전국임원 수련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국임원 수련회는 협회 임원으로서 협회업무를 이해해 효율적인 업무수행능력을 갖추고 책임감과 리더십을 배양하며, 조직운영에 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조직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열렸다.

이 행사에는 고순화 중앙회 회장과 황선봉 예산군수를 비롯한 제15대 집행진과 전국의 임원진 500여명이 참석했다. 관련업계에서는 구용서 경동나비엔 본부장, 김성범 귀뚜라미보일러 본부장, 고경현 린나이코리아 본부장, 우재선 대성쎌틱에너시스 이사, 정성훈 롯데기공 열기영업팀장, 이원선 대성엔지니어링 대표 등이 자리를 빛내주었다.

▲고순화 회장이 수련회에서 단합과 화합을 강조하고 있다.​
▲고순화 회장이 수련회에서 단합과 화합을 강조하고 있다.​

고순화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취임이후 오늘까지 협회 발전과 회원사 업역확대를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 마련을 위해 국회, 정부, 관련기관과 수차례 협의를 갖고 크고 작은 일들이 이뤄지고 있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회원사들의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리고, 저 또한 여러분들을 믿고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참석한 전국의 임원들은 상견례를 통해 각자의 건강과 소식을 묻고 협회 발전과 건강을 기원했다. 또 전국의 3만여 회원사들과 중앙회 및 182개 산하조직이 활동한 공익활동에 대한 영상시청을 통해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련회에는 김철종 한국에너지재단 본부장의 조직관리 및 시공업계 현안주제발표와 국제웃음치료협회 홍보이사인 최은미 교수의 '소통과 화합' 주제의 특강이 이뤄졌다.

이어진 화합의 시간에는 코미디언 겸 영화감독인 박세민 MC가 행사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대형 스마트 TV 및 가스건조기, 보일러 등 푸짐한 경품과 이벤트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또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과 수덕사 및 가을의 정취가 깃든 가야산 등반을 통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편안하고 넉넉한 마음으로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심신을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