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염색약 시장이 커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염색약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셀프염색약은 미용실에 가서 염색을 하지 않고도 저렴하고 손쉽게 집에서염색하기 가능해 셀프염색을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잦은 헤어 시술을 할 경우 두피가려움증이나 머리가려움증 등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웠던 경험을 한적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지나친 염색은 두피가려움과 두피뾰루지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연령을 불구하고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머리염색약, 새치염색약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알레르기로 인한 발병도 흔해지고 있다. 특히 영구 연구팀에서 발표한 부작용의 예로 얼굴과 두피에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각할 경우에는 얼굴이 심하게 부풀어 오를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시중에서 흔히 파는 대부분의 새치염색약이나 염색약추천 제품 등에 함유되어 있는 PPD(파라페닐렌디아민)이라는 성분은 부작용을 유발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성분이며 다른 나라에서도 PPD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을 하는 인구수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새치머리와 흰머리를 가림으로써 젊음과 시각적인 변화를 위해 대부분 두피각질, 머리가려움 등을 감수하더라도 새치커버, 흰머리염색 등의 헤어 시술을 멈추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예민하고 민감한 두피를 가진 이들 사이에서 자연스러운 컬러와 동시에 성분이 순한염색약으로 테라피션 천연염색약이 인기를 끌고 있다.

새치머리염색약, 흰머리염색약 업계의 품절대란을 일으킨 바 주역이 된 테라피션의 ’순진한염색약’ 3종은 부작용 가능성이 있는 PPD(파라페닐렌디아민) 성분을 일절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두피를 가진 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암모니아, 알레르기 유발 합성 향료, 실리콘 등을 배제하여 두피에 자극을 최소화한 저자극염색약이다.

암모니아 성분은 알칼리성으로 특유의 역한 냄새가 나며 두통, 시력저하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다. 또한 암모니아 함유된 새치용염색약이 눈에 표면에 닿을 경우 눈 손상을 초래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에 16만 회원이 선택한 헤어&두피케어 브랜드 테라피션의 ‘순진한염색약’ 3종은 잦은 헤어 시술을 받는 이들을 위해 전 성분을 공개하고 있는 천연머리염색약이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EWG그린등급의 성분이 함유된 바르는염색약이다.

또한 석유에서 화학적인 원료들 대신에 자연에서 얻은 두피진정과 모근 건강에 도움을 주는 청량한 녹색 식물 성분을 함유하여 탄력 있고 윤기 있는 두피관리와 모발을 선사해주는 것이 제품의 특징이다.

본 제품의 구성은 흰머리없애는법으로 유용한 흑갈색 색상과, 자연스러운 색상을 연출하고 싶은 이들이 고려해볼 만한 자연갈색, 새치밝은염색약을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밝은 갈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제 두피관리사 연맹 ITF 트리콜로지스트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테라피션 제품인 만큼 얼룩짐 없는 색상을 연출해주고 자연스럽게 새치와 흰머리를 커버할 수 있다. 발림성이 좋아 모발과 두피에 빈틈없이 흡수되는 부드러운 크림 타입 제형으로 제작되어 사용감이 편하며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적기 때문에 새치염색약추천, 셀프염색약 추천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외에도 두피케어제품 브랜드 테라피션은 2011년 론칭 이후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8관왕을 석권하는 영광을 누렸을 뿐 아니라 패션뷰티매거진 얼루어 100인의 품평단에서 대표상품인 ‘헤어로스 솔루션’ 탈모관리 라인과 ‘퍼퓸 리페어 솔루션’ 상한머리관리 라인이 99%의 만족도를 달성하면서 제품력을 입증하였다.

최근 테라피션은 온라인 시장을 넘어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오프라인 시장까지 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확충하고 있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으로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호텔 내 오셀라스 스파, 갤러리아63면세점, 현대백화점 면세점 무역센터점에 입점 되어 있다.

아울러 프리미엄 천연샴푸 브랜드 테라피션은 쉐라톤 서울팔래스 강남호텔 내 오셀라스 스파 입점을 기념하여 1월10일 오전6시부터 1월24일 오전4시59분 결제완료 한 고객에 한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 품목으로는 머릿결좋아지는방법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극손상헤어팩, 천연헤어팩 제품이 구성되어 있으며, 많은 양의 머리빠짐, 탈모 초기를 겪는 이들이 고려해볼 만한 탈모관리샴푸, 천연탈모샴푸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이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테라피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