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교류 업무협약 체결…안전관리 시스템·기법 공유

[이투뉴스]

▲황인호 가스기술공사 전북지사장(오른쪽)과 김종환 한전KPS 군산사업소장이 협력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황인호 가스기술공사 전북지사장(오른쪽)과 김종환 한전KPS 군산사업소장이 협력의지를 다짐하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전북지사(지사장 황인호)17일 한전KPS 군산사업소(소장 김종환)와 안전관리 정보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안전관리 시스템 운영 제반사항과 상호 현장방문을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양사 간 안전관리 향상을 토대로 안전한 사업장을 구현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 행사는 기념촬영 및 공사 홍보동영상 시청, 협무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황인호 가스기술공사 전북지사장은 한전KPS 군산사업소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의 우수한 안전관리기법을 교류함으로써 안전한 사업장 달성이라는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환 한전KPS 군산사업소장은 양사 간 안전관리 업무협력과 벤치마킹을 통해 무사고·무재해 사업장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공사의 업무현황 등을 공유해 천연가스의 도입생산공급에 관한 공정 및 공급과정 등을 새롭게 알게 돼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면서 협약식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가스기술공사가 성심을 다해 준비해 준데 대해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양사는 앞으로 실무적으로 세부적인 일정을 협의, 정비현장 견학과 상호 방문 등을 통한 소통과 더불어 안전관리 시스템운영 방법 등의 정보 교환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