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인 심층 취재·보도로 최고의 언론으로 자리매김

[이투뉴스] 이투뉴스는 그동안 정직한 언론으로서 변화와 흐름을 꿰뚫는 각 분야별 전문기자들이 생생한 컨텐츠를 신속 보도하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독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에너지자원환경 분야를 전문적으로 심층 취재·보도하고 있어 다양하고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업계 최고의 언론사로 거듭 성장해 가기를 기원합니다.

최근 우리업계는 37년 만에 업계의 숙원사업인 LPG자동차 사용제한 규제 폐지를 이뤄냈고, 326일부터는 국민 누구나 LPG자동차를 쉽게 구매·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우리업계는 규제 폐지를 위해 부단히 노력했고 이번에 큰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지난해에는 36년 만에 LPG자동차 운전자교육이 폐지되었고, 충전소의 부대사업을 위해 충전소 내 시설기준도 대폭 완화되어 충전소의 부대사업 수익 창출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어린이 통학차량과 1톤 트럭을 LPG자동차로 전환하는 보조금 사업을 성공적으로 시작해 규모를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프로판도 정부가 프로판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검토·추진하고 있습니다.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을 통한 유통구조 개선과 정책과제로 추진 중인 충전·판매소의 집단화·대형화, 50kg 용기 활성화 방안과 13kg 이하 소형용기 테이크 아웃 제도도입, LPG-Air 믹스 검토 등 프로판 경쟁력 강화방안도 모색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서 유통비용을 낮춰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LPG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협회는 LPG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건전한 시장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미래 에너지산업의 변화에 대응해 LPG업계가 잘 적응해 갈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습니다. 많은 지원과 성원 바랍니다.

끝으로 신문사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창간 1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