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수석부회장에 정희용 도시가스협회 상무 추천

▲홍성호 회장이 이사회에서 의결안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홍성호 회장이 이사회에서 의결안건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가스학회 2019년 가을 학술대회가 1024일부터 25일까지 제주에서 열린다. 이와 함께 차기 수석부회장에 정희용 도시가스협회 상무가 만장일치로 추천돼 정기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한국가스학회(회장 홍성호 신라대 교수)22일 서울역 회의실에서 올해 제3차 이사회를 갖고 홈페이지 개편경과 및 시연에 이어 봄 학술대회 결과를 보고했다. 이어 이사 선임과 가을 학술대회 준비위원회를 발족시키고, 학술지평가 준비위원회를 구성했다.

1년 동안 개편에 심혈을 기울여온 홈페이지는 논문투고 및 심사과정 온라인 처리기능 보강, 접근성 및 정보전달 기능 강화, 회원관리 기능 강화, 온라인 결제 모듈 연동 등에 초점을 맞춰 막바지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학회는 올해 가을 학술대회를 1024~25일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가을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안형환 수석부회장과 각 분과 부회장을 위원으로 하는 준비위원회를 구성했다.

▲수석부회장으로 추천된 정희용 도시가스협회 상무가 앞으로의 각오를 피력하고 있다.
▲수석부회장으로 추천된 정희용 도시가스협회 상무가 앞으로의 각오를 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제13대 집행부의 수석부회장으로 정희용 부회장을 추천했다. 이에 따라 차기 집행부는 회장에 안형환 한국교통대 교수, 수석부회장에 정희용 한국도시가스협회 상무 체제로 운영되게 됐다. 수석부회장은 정관에 의거 차기 회장직을 수행한다.

이사 추가선임도 이뤄져 안전분과에는 김의수 한국교통대 교수, 도시가스분과에는 정순환 부산도시가스 본부장과 정기선 해양에너지 전무가 새롭게 포진됐다.

내년에 진행될 학술지 계속평가를 대비한 준비위원회도 구성됐다. 학회로서는 학술지 평가가 무엇보다 중요한 사안이라는 점에서 신동일 편집부회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안형환 수석부회장과 편집이사, 김동민 총무이사와 차기 총무이사를 위원으로 선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