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표준개발 및 인증협력 협약 체결…활성화 방안 공유

▲노환용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오른쪽 두 번째)과 김용찬 대한설비공학회 회장이 체결한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
▲노환용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오른쪽 두 번째)과 김용찬 대한설비공학회 회장이 체결한 협약서를 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와 대한설비공학회가 냉동공조산업 분야의 제품과 서비스 인증업무에 손을 잡았다.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회장 노환용)26일 공조회관 5층 회의실에서 대한설비공학회(회장 김용찬)와 단체표준개발 및 인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환용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회장, 김용찬 대한설비공학회 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은 협회가 우리나라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에 필요하다고 판단해 시행하려는 제품 및 서비스 인증업무와 관련해 필요한 단체표준 등을 제정하는 데 있어 협회와 학회 간 업무협조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첫발걸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협회가 추진하는 인증사업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긴밀한 협력체제를 다져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번에 협회와 협약을 맺은 대한설비공학회는 1971년 건축설비와 산업설비에 관한 학술연구와 기술개발, 그리고 기술자의 지위향상을 꾀함으로써 국민복지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국내 기계설비 분야 대표적인 학술단체이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