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투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본부장 장석봉)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진행된 제4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여해 관람객들에게 자율가스안전을 계도했다.

대전시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4SAFE대전 안전체험 한마당 행사는 사흘 동안 70여개 기관이 참여해 생활안전 등 7개 분야 50개 부스를 운영하며, 2만명의 시민들에게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전파했다.

이번 행사에서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생활 속 가스안전 퀴즈 맞히기와 틀린 그림 찾기, 보일러와 휴대용 가스레인지 등 실제 가스사고 사례 교육을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가상현실(VR) 가스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운용해 관람객들의 흥미를 끌며 참여를 유도했다. 관람객들은 VR 헤드셋을 착용한 뒤 컨트롤러를 사용해 가스밸브를 잠그거나 창문을 여는 등 미션을 수행하면서 캠핑장, 보일러실, 지진발생 등 장소와 상황별로 가스안전수칙을 몸으로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장석봉 가스안전공사 대전세종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체험을 통해 가스안전의 중요성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앞으로도 지역민의 가스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새로운 홍보채널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