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이사회 및 소형저장탱크·벌크로리 생산라인 견학도

[이투뉴스] 전국의 LPG벌크판매사업자를 조합원으로 두고 있는 한국LPG벌크협동조합(이사장 박태석)이 소형저장탱크 및 벌크로리 제조현장에서 시설견학과 함께 위기대응훈련을 갖는다.

한국LPG벌크협동조합이 주최하고 한국아이티오(대표 정돈영)가 후원해 오는 22일 경기도 포승공단에 있는 한국아이티오 평택공장에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조합 정기이사회에 이어 한국아이티오 신제품 설명회, 소형저장탱크 생산라인 및 벌크로리 생산라인 견학에 이어 진행된다.

이번 벌크로리 위기대응훈련은 벌크로리의 급격한 증가 및 사고로 인해 응급조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벌크로리로 LP가스를 공급하는 곳이 대부분 인구밀집 지역으로서 초동대처가 중요하다는 판단에서 기획됐다. 아울러 LPG벌크로리에서 가스누출사고를 가정한 비상대응 훈련을 통해 응급대처 능력을 키우고 대형사고를 예방하겠다는 의도다.

한 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인 훈련에서는 벌크로리의 차량 하부 펌프와 유랴계 사이 후렉시블 호스가 파손돼 액상LPG가 다량 누출되는 경우의 응급조치 밸브 박스 내 후렉시블 호스가 파손돼 액상 가스가 누출될 때의 비상조치 소형저장탱크 아크미밸브가 파손돼 가스가 누설되는 경우의 긴급조치가 전문가들의 시범을 통해 이뤄진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