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룸, 테라스 설계 등 특화설계 적용한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
높아지는 수요자 눈높이에 차별성 갖춘 부동성 상품 눈길

수요자의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차별성을 갖춘 부동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획일적인 설계로 특별한 차이점을 갖치 못하는 일반적인 부동산 상품과는 달리, 특화설계를 선보인 부동산 상품의 경우에는 입주민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여 차이점뿐만 아니라 희소성까지 갖추게돼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상품은 분양 시장에서 인기 열풍이 거세다. 현대건설이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S4-2,3 블록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삼송역 스칸센’ 오피스텔은 특화설계&커뮤니티로 눈길을 끌었다.

단지는 소형 중심의 오피스텔로 단지 내에 휴식과 여가생활, 편의를 모두 누릴 수 있는 25가지 이상의 커뮤니티를 도입했다. 또 전실에 테라스 특화설계를 도입해 생활 편의를 더했다. 이러한 장점이 부각되면서 단지는 최고 70.5대 1의 청약 성적을 거뒀고 조기 완판됐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도 이젠 개성을 갖춰야 경쟁력이 있다”며 “특히, 부동산이 흥하려면 기본적으로 수요가 밑바탕이 돼야 하는데, 특화설계로 상품의 차별성을 갖춘다면 수요자들에게 각인되기 쉬워 수요 유입은 물론, 성공적인 분양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특화 설계 갖춘 부동산이 흥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내 보기 드문 특화설계를 적용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오피스텔이 있어 화제다. 이는 현대BS&C가 현재 공급 중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이다.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차별화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희소성이 높다. 단지는 청라국제도시에서 보기 어려운 1~1.5룸 위주의 설계로 소액 투자의 최적화 됐다. 또한, 테라스 특화설계(일부호실 제외)를 적용해 쾌적성과 개방감을 잡아 임대 선호도를 높였다. 100% 자주식 주차공간 설계 및 호실 당 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마련해 입주민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입지적인 여건도 좋다. 먼저,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이 도보권에 있는 역세권이며 ‘스타필드 청라(예정)’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예방·치료·관리의 전주기적 진료 시스템을 갖춘 ‘의료복합타운’도 조성될 예정이다. ‘의료복합타운’은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투자유치 2블록에 26만1,635㎡ 규모로 조성되며 의료전문병원, 전문의과대학, 노인복지시설(메디텔)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93만8,625㎡ 규모의 인천 서부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이 곳에는 312개의 기업체와 총 6,193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또 주변에 위치한 인천터미널 물류단지 부지에 종사하고 있는 직장인 수요 등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스타필드 청라’ 준공 시, 고용 창출 4000여 명에 연간 약 1000만 명의 관광객 방문 효과가 기대된다.

굵직한 개발호재도 품고 있다.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이 2027년 개통될 예정이며, 향후 이를 통해 청라에서 서울 구로까지 78분에서 42분으로 단축되고 강남까지는 환승 없이 한 번에 오갈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청라국제도시역의 지하철 9호선 직접 연결이 개통(2024년 예정)되면 서울 강남 접근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한편, '청라국제도시역 현대썬앤빌 에코스타'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국제신도시 C17-2-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24층, 전용면적 23~51㎡ 오피스텔 626실과 근린생활시설 56실 규모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