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신제품 갤럭시S20, 갤럭시Z 플립 공개일이 한달도 채 남지않은 현 시점 해당모델들에 대한 언론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나날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갤럭시Z 플립 모델은 삼성전자의 2번째 폴더블폰으로 위아래로 여닫는 클램셸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펼쳤을시 화면은 6.7인치로 일반 스마트폰과 비슷한 크기이지만 반으로 접었을시 손바닥 만한 정사각형 형태로 휴대성을 강화하고 디스플레이를 전작에 쓰인 플라스틱 소재가 아닌 초박형 유리 재질을 사용하여 스크래치와 접었다 폈다 하는 운동에 따른 내구성도 강해 주름이 생기지 않는다고 전했다.

또한 갤럭시Z 플립 모델의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를 지원하며 갤럭시 시리즈와 같은 펀치홀 디자인으로 전작에서 단점으로 꼽힌 이물질 침투 가능성을 크게 줄이기 위해 어웨이 힌지라는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힌지 부분이 눈에 잘 보이지 않도록 하고 사이사이 먼지와 이물질 유입을 차단 시킬 수 있으며 접힌 상태에서도 외부 작은 화면을 통하여 시간, 날짜, 배터리잔량등을 표시 할 수 있고 작은화면 옆에 듀얼 카메라와 플래시가 통합된 구조로 부착되어다고 전해졌다. 성능을 담당하는 프로세서는 퀄컴 스냅 드래곤855 칩셋을 지원하고 메모리는 12GB RAM에 512GB 저장공간 장착하여 100만원대의 출고가로 출시 될 예정이다.

갤럭시S20 시리즈는 갤럭시S20, 갤럭시S20 플러스, 갤럭시S20 울트라 3종으로 갤럭시S20 모델은 6.2인치, 갤럭시S20 플러스 6.7인치, 갤럭시S20 울트라 6.9인치의 사이즈에 엑시노트990 프로세서에 최대 16GB램을 장착하고 최대 5000mAh 대용량배터리와 1억800만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고 광학5해줌과 하이브리드 줌 기능을 지원한다고 전해졌으며 가격대는 90만원대~130만원대 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모델들에 대한 소식과 공개일이 정해지면서 국내 이동통신사와 제조사들은 신제품 출시를위한 준비에 들어갔으며 동시에 기존 모델들의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서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스마트폰에 공동구매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맘스폰'에서는 한발 빠륵 갤럭시S20 사전예약 이벤트와 갤럭시Z 플립, 아이폰SE2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하여 혜택을 강화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갤럭시S20 사전예약 이벤트에서는 미리 사전예약을 신청하는 고객들에게 단말기 가격을 할인하는 반값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확한 가격, 스펙, 색상 등 새로운 소식을 알려주는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섰으며 그 외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스위치,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등 고가의 사은품까지 구성해고 있다. 또한 갤럭시Z플립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새로 출시하는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아이폰SE2 사전예약 사은품으로는 애플 에어팦프로를 증정한다.

더불어 기존 모델들의 빠른 재고소진을 위해 최대 100%까지 단말기 가격을 할인하는 공짜폰 이벤트를 열어 아이폰7 128GB, 갤럭시S9, LG G8 ThinQ, 갤럭시A40 모델을 결제금액 0원에 공짜폰으로 판매하고 아이폰X, 갤럭시노트9, 갤럭시S10E 등은 10만원대 특별 할인가로 판매하면서 백화점상품권과 고속무선충전기를 추가 증정하고 있다.

그 외에도 5G스마트폰의 구매지원을 위해 갤럭시노트10, 갤럭시노트10 플러스, LG V50S ThinQ 모델에 최대 60% 할인율을 적용하고 갤럭시S10 5G, LG V50 ThinQ, 갤럭시A90 등은 최대 90%까지 할인하고 있으며 2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여 가격부담을 줄이고 있다. 그리고 별도의 아이폰11 구매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1, 아이폰11 PRO, 아이폰11 PRO MAX 3종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이동통신사의 할인혜택과는 별도로 정품에어팟프로와 단말20만원할인, 백화점상품권 등 선호도 높은 고가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맘스폰'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 일정이 공개 된 이후 사전예약 이벤트에 대한 문의와 신청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가격이 저렴해진 스마트폰의 주문이 빠르게 늘어나며 효도폰, 학생폰 구매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전예약 이벤트 소식과 내용은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맘스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