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에서 삼부토건이 선보이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가 오피스텔 551실과 함께 상업시설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4층부터 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7,823㎡)과 주거용 전용면적은 13~49㎡로 최근 선호도가 높은 소형으로만 공급되고 계약금 10% 및 중도금 무이자 조건으로 선착순 동·호 지정을 받고 있다.

최근 분양하고 있는 신축 아파트 대부분이 적용하고 있는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되어 신혼부부 및 1인~2인 세대의 주거 초기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아파트와 같은 평면설계 구조로 희소성 높은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는 일산오피스텔 가운데 지하철역과 단지가 바로 연결되는 곳이다. 또한, 일산은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 등과 일산역 연장 관련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엽역은 현재 인천 2호선 연장선이 계획 중에 있어 예정대로 사업이 진행될 경우 더블역세권의 프리미엄 입지조건도 누릴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철도 개통까지 진행돼 고양시의 유입·유동인구가 늘어나게 되면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인한 생활 인프라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게 된다.

단지 인근에는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돼 있어 프리미엄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고, CJ라이프시티, 방송영상콘텐츠밸리, 일산테크노밸리 등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자리 잡고 있다. 그밖에도 강선공원과 주엽공원, 일산호수공원이 근처에 있어 친환경 생활까지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고양시 일산 일부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풀리면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60%, 총부채상환비율(DTI) 50%에서 LTV 70%, DTI 60%로 완화되었다. 아파트 구매를 위해 필요한 중도금 대출도 가구당 1건이었던 부분이 최대 2건까지 가능해졌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요건은 2년에서 6개월로 축소되었고, 1순위 자격 또한 세대원까지 확대됐다. 1가구 1주택 비과세 요건이 실거주 2년이었지만, 2년 이상 보유하면 비과세 대상이 되며, 분양권 양도세 중과(일괄 50%)도 기간별 일반 과세로 바뀌었다.

삼부르네상스 관계자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연이은 교통개발 호재로 투자형 부동산으로 관련 문의를 많이 받고 있다”라며 “교통망 개선으로 유입 인구와 유동인구가 늘어나면 임대수요가 높아져 자연스럽게 시세차익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의 분양에 대한 정보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에 있는 모델하우스에서 상담받을 수 있고 모델하우스 예약 방문 시 백화점 상품권(3만 원 상당)을 증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