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개발한 공기주입 텐트 방식, 전영병 대응 협력

▲신성이엔지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관계자가 음압병실 기부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성이엔지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관계자가 음압병실 기부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투뉴스] 신성이엔지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에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을 기부했다. 신성이엔지는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 1대를 전달하고, 전문성과 노하우를 활용해 전염병 대응에 상호협력키로 했다.

이동형 스마트 음압병실은 공기주입식 텐트형 음압격리 부스로, 빠른 설치와 완벽한 격리가 가능하다는게 신성이엔지 설명이다. 외풍과 강설에 견디는 튼튼한 공기막 구조로 되어있으며, 사용 후에는 해체해 손쉽게 보관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클린룸 기술을 적용해 안전한 동선 구획으로 음압 및 청정도를 유지하고 진료자의 안전을 확보한다. 통합 제어 시스템은 양압과 음압을 조절해 공기 흐름을 해석하고 병원균 확산 방지도 가능해 감염병에 신속하게 대응 할 수 있다.

신성이엔지는 코로나19와 같은 전염성이 높은 질병의 확산을 막기위해 다양한 의료시설 및 선별진료소에 보급되는 이동형 음압시설에 대한 성능평가표준 마련에도 앞장서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한국공기청정협회, 한국기계연구원, 하나지엔씨, 에어랩과 함께 이동형 음압시설 성능인증평가표준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동형 음압시설의 성능시험방법표준 개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지선 신성이엔지 대표는 "이번에 제공한 스마트 음압병실 설치를 통해 신성이엔지와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이 함께 협력하고 코로나19 종식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진경남 기자 jin0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