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는 취업정보사이트인 잡플래닛, 커리어넷, 크레딧잡 등을 통한 직업적성테스트 관심자에게 관련된 과정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4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교육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강의를 3과정까지 신청하면 누구나 4~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 무료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어디서든지 온라인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교재 구매나 추가비용 없이 자격증 공부가 가능하다.

무료교육의 취지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높은 수강료와 시험응시료에 망설이는 취업준비생들과 경력단절여성·전업주부 및 중장년층 이상에게 재취업 도움을 주어 원하는 분야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

또한 교육원은 나이와 성별 및 학력에 제한 없이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어, 노력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직업적성테스트(직업적성검사)는 자신의 성격과 능력을 직업 특성에 대응시켜 어떤 직업이 적합한지 확인하는 방식이다. 이는 청소년에게 미래직업, 성인과 노년층의 구직자에게 알맞은 직업을 찾기 위해 인적성검사나 심리테스트로 활용되기도 한다. 또한 구인구직사이트인 워크넷이나 커리어넷 등을 통해 직업적성테스트를 확인해보는 이들도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취업과 자기계발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을 포함하여 요양보호사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및 한국어교원자격증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범위 확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대인관계와 의사소통능력에 효과적인 대화기법을 배울 수 있는 과정이 있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교육원에서 심리검사에 활용되는 MBTI·DISC성격유형검사, 애니어그램테스트(에니어그램테스트)를 포함한 에고그램테스트에 관련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진로적성과 심리 상담 등에 활용되는 관련 자격증추천과정을 개설했다.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은 내담자의 진로상담에 도움 주는 여러 진로적성검사 프로그램 과정이 있다.

끝으로,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을 통해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하여 자기개발 및 스펙업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심리상담센터 개설과 여러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교육원에서 구직자를 위한 청년·재직자·실업자 국민내일배움카드나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와 유사한 국비지원을 받더라도 조건 없이 무료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