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단기적이고 가시적인 이익보다 가맹점의 장기적인 실익을 고려하는 것이 가맹 본부의 중요 역량으로 대두되고 있다.

한 업계 전문가는 “창업 시장에 뛰어들기 전 단순히 보여지는 이익에 흔들리는 것보다 창업 후 발생하는 수많은 상황에 대응하는 가맹 본부의 방식을 알아보아야 치열한 경쟁 속 장기 운영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며 “때문에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은 본사의 사후관리 시스템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조언한 가운데.

한편, 1400호점 오픈 소식을 전하며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의 브랜드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요거프레소의 가맹점주 전용 ‘일대일 채팅 서비스’가 눈에 띈다.

14년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카카오톡 채팅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현장에서 발생하는 가맹점주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가맹점주와 일대일로 이루어지는 카카오톡 채팅 서비스는 AS상담과 물류 배송관리, 마케팅, 음료 제조 등 가맹점주들의 다양한 문의에 해당 부서 담당자가 직접 소통하여 적극적으로 대응 해결책을 제시한다.

가맹점의 목소리가 가맹 본부에 전달되는 과정 내 불필요한 중간 단계를 과감히 생략함으로써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즉시 해결을 가능케 한 것.

특히 아직 운영이 미숙한 초보 점주에게, 그리고 여타 긴급 상황 발생 시에 더욱 빛을 발하며 높은 서비스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또한 접근이 용이한 카카오톡 플랫폼을 활용하였기 때문에 가맹점주들은 자유롭게 직접 신메뉴와 이벤트 제안을 하고, 본사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에 대한 실시간 현장 피드백을 전달해주기도 하면서 본사와 가맹점의 실질적인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커피전문점 요거프레소 창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및 개설 문의 전화 등을 통해 심층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