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코로나19) 의 영향으로 인해 미뤄진 개학이 최근 학년별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정상 등교를 진행하는 학교가 있는 반면, 일부 학교는 아직 안정되지 않은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특정 날짜에만 등교를 진행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생과 같이 어린 아이를 자녀로 둔 부모님들의 경우 걱정이 이만 저만 아닌 상황.

이에 대한 대비책으로 키즈폰의 수요가 점점 늘고 있어 화제다. 키즈폰이란 어린이 휴대폰 기종을 영어인 키즈(Kids) 와 폰(phone)으로 간단하게 줄여 부르는 키즈폰으로 칭해 부르는 경우가 많아 호칭 자체가 굳어진 것. SK 텔레콤을 비롯한 LG U+, KT 이동 통신 3사는 각각 통신사 전용 어린이 휴대폰을 출시해 판매 중에 있다.

대표적인 기종으로는 LG 유플러스와 키위 플러스가 협업을 통해 출시한 카카오리틀프렌즈폰3과 SK의 쿠키즈 미니폰 등이 있다. SK 키즈폰은 ZEM 요금제라는 이름에서 따와 ZEM폰이라 불리는 경우가 많다. 위 기종들은 모두 긴급 SOS 기능을 비롯해 위치 추적 기능 등을 지원하는 기종으로서 안전과 핸드폰 용도 모든 것을 챙기고 있다.

이런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할인 커뮤니티인 ‘상상폰’ 에서는특판 행사를 통해 키즈폰 100% 할인 무료기획전을 진행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알려 화제가 되고 있다.. 대상 기종으로는 카카오리틀프렌즈폰3을 비롯해 갤럭시A10e, 쿠키즈미니폰 등부터 워치형 키즈폰인 아키폰, 무민키즈폰 등이다.

이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것은 카카오리틀프렌즈폰3이라 관계자가 설명했다. 엣센스 사전을 비롯한 생생도서관 등 놀이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과 학습에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고루 탑재 되어 있어 학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인기가 많다는 이야기와 함께 더불어 현재 문의가 많아 순차적으로 진행 하고 있단 설명도 덧붙였다.

이어 키즈폰 구매시 카카오프렌즈 보조 배터리 혹은 여름에 필요한 카카오프렌즈 미니 선풍기를 사은품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현재 갤럭시A90, A51, A31 등 다양한 가성비 스마트폰을 할인 판매 중에 있으며 최대 100% 할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A51, A31은 최근에 출시 되어 가성비 스마트폰으로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갤럭시A90 5G의 경우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기종이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3 가격 및 갤럭시A10e 등 다양한 SK, LG U+, KT의 키즈폰 기종 할인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 구매 할인 커뮤니티인 ‘상상폰’ 에서 직접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