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제적 서비스로 5회 연속 CCM 인증 획득

▲경남에너지 관계자가 CCM 인증서를 받고 있다.
▲경남에너지 관계자가 CCM 인증서를 받고 있다.

[이투뉴스] 경남에너지(대표이사 정회)17일 서울 엘타워에서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는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 수여식에서 CCM 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2012년 도시가스업계 및 경남지역 최초로 인증을 받은 이후로 올해로 5번째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란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경남에너지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주기적으로 조사·분석해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체계적인 불만 사전예방·사후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매년 소비자 불만율을 약 50%씩 감소시키고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소비자경험별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알림톡 서비스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서비스 방문서비스(연결, 철거) 간편 예약시스템 경남에너지 전용 모바일 앱 ARS를 통한 요금 조회, 납부 서비스 등 언택트 서비스를 강화해 대면서비스 이상의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소비자 만족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

경남에너지 최고고객책임자(CCO)인 김서형 경영관리본부장은 경남 최고의 향토기업으로써 지역사회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하고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와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를 반영, 선제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감동 실현에 앞장서겠다특히 언택트 서비스와 디지털 컨택트 서비스 발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