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동 열교환기, 스테인리스 잠열교환기로 효율 1등급

[이투뉴스] 대성산업의 대표적 계열사인 보일러 제조전문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이사 고봉식)의 주력 제품인 S-LINE DNC 친환경콘덴싱보일러<사진>가 에너지 효율을 향상한 기술을 인정받아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97년부터 매년 에너지 효율이 높은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대성쎌틱 친환경콘덴싱보일러 S-LINE DNC는 현열 열교환기에 열전도율이 높은 순동을 주 재료로 사용하고 응축수가 발생하는 잠열 교환기에는 내식성, 내구성이 높은 스테인리스를 주재료로 활용함으로써 에너지 효율 1등급을 달성함과 동시에 잔 고장 없이 오래 쓸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환경부에서 설정한 친환경보일러 기준 (열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 배출량 20ppm 이하, 일산화탄소 배출량 100ppm 이하)에 부합하는 보일러로 정부의 미세먼지 절감 정책에 부응함과 동시에 친환경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급 대상에 포함된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S-LINE DNC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는 높은 열효율을 자랑함과 동시에 초미세먼지의 원인 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최소화한 고효율 친환경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당사가 가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스비 절감과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