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즈 전문 패션기업 ㈜윙스풋(대표 김영천)이 이번 시즌 유튜브 공식 채널 <와이컨셉TV>를 오픈했다.

윙스풋은 미국, 유럽, 아시아 신발 시장의 42년 경영 노하우를 가진 슈즈 전문 패션기업이다. 미국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폴로(POLO)와 베어파우(BEARPAW)를 독점 전개하며, 국내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시켰다. 신발 디자인, 개발, 소싱, 생산의 견고한 인프라를 가지고 있어 높은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을 42년간 전개해오며 안정적인 유통망과 수익구조를 다진 기업이다.

슈즈 편집샵 와이컨셉(Y.CONCEPTS)은 윙스풋에서 기대를 걸고 있는 사업이다. 와이컨셉은 자사 독점 브랜드를 메인으로 하여 판매하는 슈즈 편집샵으로 현재 현대, 신세계, 갤러리아, 롯데, AK 등 주요백화점 47여 곳에 입점 되어 있으며, 2022년까지 100여 개 매장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멀티 와이컨셉은 글로벌 슈즈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뉴발란스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명동, 부산 등 국내 주요 상권에 7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시즌, 와이컨셉은 코로나 시대 흐름에 적합한 온라인 슈즈 편집샵(ONLINE SHOES SELECT SHOP), MULTI Y.CONCEPTS을 런칭해 올해 F/W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패션 유통 플랫폼 사업까지 확장 전개하고자 한다. 플랫폼 사업 확대로 온라인 접근성이 좋은 신규 15~35세 타깃층과 자신만의 유니크한 스타일을 찾는 기존 35~55세 타깃층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흡수할 계획이다.

2020 ‘라이프 슈즈샵(LIFE SHOES SHOP)’을 슬로건으로 시즌마다 새로운 라이프 트렌드를 선도하고, 라이프 스타일 감성 슈즈 브랜드와 함께 소비자들의 각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슈즈를 큐레이션하여 제안하고자 한다.

본격적인 전개에 앞서, 지난 15일 와이컨셉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와이컨셉TV’를 오픈했다. 온라인 타깃층과 활발히 소통하고 차별화되는 콘텐츠로 승부수를 던지고자 시작했다.

2020 F/W 언택트 시대, 가볍게 어반 레저를 즐기는 ‘소프트 라이프(SOFT LIFE)’를 제안하는 콘텐츠와 온라인 타깃층인 청춘(YOUTH)들의 치열한 삶 속 몽글몽글 부드러운 사랑 이야기를 담은 ‘청춘 웹 드라마, 소프트 와이(SOFT.Y)’를 방영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와이컨셉TV는 ▲언택트 시대, 소프트 라이프 제안 ▲청춘 웹 드라마 ‘소프트 와이’ ▲스타일리스트의 라이프 맞춤컨설팅 유어컨셉▲슈즈 룩 코디 ▲신발전문가의 슈즈 TIP, 실험실, 챌린지 등 패션과 슈즈를 중심으로 한 유용하면서도 재밌는 콘텐츠를 방영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