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한전KDN·휴먼아이씨티와 발전소 스마트안전지원 협약

▲강기헌 휴먼아이씨티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와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 정재훈 한전KDN 전력융합사업본부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강기헌 휴먼아이씨티 대표이사(사진 왼쪽부터)와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 정재훈 한전KDN 전력융합사업본부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이투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한전KDN(사장 박성철), 휴먼아이씨티(대표 강기헌)와 ‘발전소 스마트 안전지원 기술협력 및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 분당 본사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과 정재훈 한전KDN 전력융합사업본부장, 강기헌 휴먼아이씨티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3사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한 AI Vision 실증 및 기술개발 ▶지능형 영상분석 기술 확대적용 및 고도화 ▶ICT 융합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안전환경체계 구축 ▶집단에너지산업 디지털 변환 기반 조성 ▶안전지원시스템 판로확대 등을 위해 공동노력을 펼치기로 했다.

한난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영상분석시스템을 활용한 열병합발전소 위험상황(화재, 연기 등)에 신속 대응하고, 위험지역 비인가자 출입 시 자동안내 등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난방설비의 안정적 운영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김진홍 한난 안전기술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열병합발전소 등 지역난방 주요시설에 ICT기술을 접목함으로써 디지털 및 뉴딜 시대에 걸맞는 스마트 안전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채덕종 기자 yesman@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