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산업개발은 8일(목) 경기도 화성시 동탄2지구 일상10-1, 2, 3블록에 선보이는 주거용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의 사이버 및 오프라인 견본주택을 동시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오프라인 견본주택과 사이버 견본주택을 병행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평면설계, 입지, 커뮤니티시설 등 분양정보와 청약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오프라인 견본주택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분양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안전한 관람환경 조성을 위해 주기적 소독, 체온 측정,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단지의 가장 큰 특장점은 동탄2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동탄호수공원 조망권(일부 세대 제외)이다. 다양한 수변공간과 복합문화시설 및 산책로 등이 조성되면서 대표적인 명소로 꼽히고 있으며, 앞서 ‘2019 대한민국 국토대전’에서 공원부문 1위를 차지하며 국토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부분의 호실에서 조망이 가능하도록 동을 배치해 동탄호수공원에서 펼쳐지는 특화 멀티미디어쇼인 ‘루나쇼’를 세대 내에서 관람 가능하다. 

본격 분양에 나서면서 입지에 이어 특화평면 및 고급 마감재가 주목받고 있다. 소형 아파트를 대체 가능한 평면을 내세워 특히 실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전용 84㎡OB 기준 3베이(Bay) 3룸(Room)을 기본으로 팬트리와 드레스룸 등이 제공돼 공간활용에 용이한데다 거실에는 2.5m 우물천장 및 강화유리 난간 등을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권을 모두 극대화했다. 이에 단지의 주요 특장점인 동탄호수공원 조망(일부 세대 제외)이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고급 마감재가 무상으로 제공(한시적)된다. 광폭(원목)마루 또는 폴리싱 타일 바닥재와 인테리어 벽체가 시공되고, 주방에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엔지니어드스톤 마감이 적용된다. 가전제품 역시 무상옵션(한시적)으로 △전실 FCU에어컨 설치 △비스포크 키친핏 양문형냉장고 및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시공 △스팀 오븐 △13인치(정전식) 월패드 등이 제공돼 입주민의 편의성은 높여주고 부담은 줄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외관에는 커튼월룩을 적용해 단지의 고급화에 일조할 전망이다. 페인트 대신 건축비가 많이 소요되는 유리 소재 마감을 도입하여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외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대방산업개발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동탄호수공원을 세대 내에서 조망할 수 있는 마지막 입지에 들어서는 단지인 만큼 ‘막차’를 잡으려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입지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방문객들이 소형 아파트에 버금가는 평면설계 및 무상제공 옵션을 확인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이면서 동탄2신도시의 분양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는 지하 6층~지상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 총 358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OA 90실 △84㎡OB 268실 등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주거상품으로서 신혼부부 등 3~4인 가구를 타깃으로 삼고 있다.

동탄2신도시 대방 엘리움 레이크파크 주거용 오피스텔은 7월 14일(수)~7월 15일(목) 이틀간 청약을 접수 받으며, 20일(화)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당계약은 22일(목)~23일(금)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4년 9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