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G운반선 2척, 컨테이너선 6척 등 총 8척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이중연료추진 LNG운반선.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한 이중연료추진 LNG운반선.

[이투뉴스] 대우조선해양이 명절연휴 약 1조9000억원 상당의 대규모 선박 수주에 성공했다.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 그룹 산하 마란가스社로부터 LNG운반선 2척과 유럽지역 선주로부터 컨테이너선 6척 등 선박 8척을 1조8438억원에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선박들은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25년 하반기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만4000㎥급 대형 LNG운반선으로 대우조선해양이 자랑하는 고압 이중연료 추진엔진과 더욱 고도화된 재액화설비가 탑재돼 온실 가스의 주범인 메탄 배기가스의 대기 배출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이에 따라 강화된 온실가스 배출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전세계적인 탈탄소화 기조에 따라 LNG운반선의 발주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LNG운반선을 가장 많이 건조한 대우조선해양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클락슨리서치 1월말 기준에 따르면 현재 운항 중인 686척의 LNG운반선 중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174척(약 25%)을 대우조선해양이 건조했다.

또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시장에서 선주들의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 주력 엔진인 고압 이중연료 추진엔진은 물론 저압 이중연료 추진엔진도 갖춰 선주들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은 쇄빙 LNG운반선, LNG-RV, LNG-FSRU, LNG-FPSO, 세계 최대 LNG-FSU 등 LNG 관련 제품들을 세계 최초로 건조한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분야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불과 한 달만에 지난해 5월까지 수주한 금액 약 27억4000만 달러 만큼의 물량을 확보했다”며 “올 한해도 LNG운반선을 중심으로 이중연료추진선 등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일감과 수익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 LNG운반선 5척, 컨테이너선 6척, 해양플랜트 1기 등 총 12척·기 약 27억2000만 달러 상당의 선박 및 해양플랜트를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