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마장택지개발지구內 ‘휴먼빌 까사포레’ 5개동 중소형 평형대

이천마장택지개발지구 B1 블록에 들어서는 ‘휴먼빌 까사포레’가 지난 2월 25일 안흥동에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10일부터 분양 일정에 나선다.

‘휴먼빌 까사포레’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총 338세대 규모이며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62~84㎡)으로 구성했다. 타입별 분양 가구수는 △62㎡ 62가구 △65㎡ 36가구 △84㎡ 240가구다. 시행사는 천강개발이며, 시공은 일신건영이 맡았다.

지상에 차 없는 보행 친화 단지로 계획되며 남향 위주의 설계에 포베이(4bay) 평면 구성이라 조망, 채광, 통풍이 뛰어나다. 또한 대형 드레스룸과 광폭발코니를 제공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가 예정된 이천마장지구는 국토교통부 지정 이천시 최초의 택지개발사업지구로써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과 오천리 일원 약 693,000㎡ 규모에 약 3천여 세대 규모로 개발되는 택지지구다. 특히 이천은 수도권 내 몇 안 되는 비규제 지역으로 최근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규제 지역에 따른 풍선효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는 곳이다.

천강개발 관계자는 “이천시는 교통환경 개선 및 대형 개발 호재 등으로 관심 받고 있는 비규제지역으로, 특히 대규모 산업체가 입주해 있어 주택 수요가 탄탄하다”라며, “그 중 이천마장지구에 예정된 휴먼빌 까사포레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고 말했다.

주변 교통여건으로는 국도 42호선과 지방도 325호선을 통한 지역 이동이 쉬운 입지 여건을 보이며 경강선 이천역을 이용할 경우 판교에서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으로 바로 연결된다. 또한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를 통한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고 이천~문경 중부내륙선 중 이천~충주구간 개통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제2순환고속도로,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이천~오산 고속도로, 평택부발선(평택~안성~이천 부발읍) 교통 호재로 광역교통망 개선이 크게 이뤄질 전망이다.

주변 교육·편의시설로는 마장고 및 초중학교와 도서관이 인접해 있으며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과 코오롱스포렉스 등 상업시설 인프라도 잘 조성돼 있다. 지근거리에 있는 복하천, 친수공원, 오천공원을 통해 다양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인근 지역에 있는 골프장, 스키장, 온천 등을 흡수하는 생활 여건도 갖췄다.

청약일정은 3월 10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1일 1순위 청약, 14일 2순위 청약, 18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서류 접수는 3월21일~3월31일까지며, 정당계약은 4월1일~4월12일까지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