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합동 건설추진단 출범 2년간 활동

▲전력거래소 노사합동 건설추진단 위원들이 24일 출범식을 갖고 현안을 검토하고 있다.
▲전력거래소 노사합동 건설추진단 위원들이 24일 출범식을 갖고 현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투뉴스] 올해 제주본부와 후비급전소(육지 후비전력관제센터)를 신축하는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가 건설현장 안전관리를 위해 고삐를 죈다. 전력거래소는 내부공모로 선정된 노사합동 건설추진단 위원들이 24일 출범식을 갖고 2년간의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전력거래소는 현재 기존 노후 제주지사를 대체할 제주본부 신사옥을 건설중이며, 유사 시 전남 나주 본청의 중앙전력관제센터를 대신해 국가 전력계통을 운영할 육지 후비전력관제센터도 충북에 건립할 계획이다.

아울러 정원 확대로 신설이 가능해진 직장어린이집 신축과 내방객 편의를 위한 주차장 증축 공사도 예정돼 있다. 이들 3대 사업에 투입 예정인 공사비는 800억원에 달한다. 노사합동 건설추진단을 꾸려 효과적인 예산집행과 건설현장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장찬주 노사합동 건설추진단장(안전관리실장)은 “직원이 직접 안전모니터링과 설계, 건설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사옥 이용직원 만족도를 제고하고, 안전하고 성공적인 건설프로젝트 추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복 기자 lsb@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