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업계의 노력에 힘이 되고 든든한 조력자 되어주길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창간 이후부터 국내 에너지 산업의 올바른 발전 방향을 제시하며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분들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 세계는 계속되는 코로나19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경색과 우크라이나 전쟁위기로 인해 원자재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면서 에너지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위기 속에서도 유럽집행위원회는 2035년까지 배기가스 배출량 감축에 대한 목표를 발표하여 규제를 강화하고 친환경 연료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비전체계를 위한 ‘탄소중립 기본법’을 시행하며 전 세계 14번째로 탄소 중립을 법제화하였습니다. 특히, 수송부문에서 무공해차 전환 목표를 발표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단계를 밟아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 협회에서도 탄소중립을 위한 정부 정책에 동참하여 상용차의 운행특성에 맞는 친환경 연료전환을 위해 수소 및 천연가스상용차의 역할 분담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충전 인프라 마련을 위한 수소·천연가스 융복합충전소 타당성 검토와 더불어 기존 인프라를 활용한 LNG 화물차 및 건설기계의 보급과 운행차 저공해화 시범보급 사업을 추진하고자 노력 중에 있습니다.

또한 현행 천연가스 버스 및 충전업계가 점진적으로 수소로 전환해 나가는 과도기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정부의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의견을 피력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협회와 천연가스 및 수소자동차 업계의 노력에 힘이 되고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주시길 부탁드리며, 이투뉴스의 창간 기념을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