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시대 천연가스 역할 재정립과 명확한 비전 제시 기대

[이투뉴스] 이투뉴스의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007년 4월 창간 이후 에너지·환경·산업 분야의 전문매체로서 날카로운 비평과 통찰력 있는 분석을 통해 업계의 발전에 기여 해주신 이투뉴스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탄소중립 시대의 주요 이행 에너지원인 천연가스는 최근 EU와 우리나라의 녹색에너지분류체계에 포함되어 탄소중립 이행에 필수적인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유럽의 천연가스 수요 폭증,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공급 불안정으로 천연가스를 둘러싼 물량확보 경쟁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나라 천연가스 시장은 민간 LNG직도입의 꾸준한 증가로 일각에서는 시장의 유연화가 진행되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 배관망 부문과 판매 부문의 독점구조가 유지되고 있어 해외 주요국들의 시장구조와 비교했을 때 시장이 많이 경직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민간LNG산업협회에서는 앞으로 천연가스 시장의 공정한 경쟁도입과 LNG신산업 육성을 위한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업계의 목소리를 모으고, 망 중립성에 기반한 지속가능한 LNG생태계 조성과 LNG신산업까지 업계 전반을 대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투뉴스도 탄소중립 시대에 천연가스 역할 재정립과 국내 천연가스 산업 발전을 위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해 주실 것이라 기대하며, 다시 한번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