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포럼은 2022년 한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7월 4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주년을 맞이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 직접 투표를 통해 한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대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국민 소비자 투표는 대한민국 소비자라면 누구나 올해의 브랜드 대상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과 1:1 전화설문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투표는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식품 등 14개 산업군 2,03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모인 산업군의 후보는 다음과 같다.

먹는콜라겐 부문에는 BB LAB, 닥터에스더 어린콜라겐, 바이탈뷰티, 베라라이프, 세비톨, 에버콜라겐, 올앳미, 지웨이, 콜라겐담다多, 홀리데이즈가 후보에 포함됐다.

질건강유산균 부문에는 락티브, 마스터바이옴 지노마스터, 엘레나, 이너 프로바이오틱스, 이너플로라, 지노프레쉬, 트루락 이브, 프로스랩, 피토틱스가 포함됐다.

남성메이크업 부문에는 DTRT, 그라펜, 라끌랑, 무칸, 미프, 블랙몬스터, 비레디, 오브제가 후보에 올라 경쟁을 펼친다.

한편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국민 소비자 투표와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브랜드에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 라는 영예로운 타이틀을 얻는 영광이 주어진다.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오는 8월 발표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