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저감 챌린지 등 환경 가치 되새기며 ESG 경영 내재화

[이투뉴스] SK가스(대표이사 윤병석)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구성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휴가철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신기업가정신’을 적극 실천하고, 휴가철에 간과하기 쉬운 환경의 가치를 되새기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등 ESG 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기업가정신’은 지난 5월 대한상공회의소가 디지털 전환, 기후변화, 인구절벽 등 새로운 위기와 과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며 지속가능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기업이 스스로 변모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기업의 역할을 강조하고 참여를 독려하며 선포한 개념이다.

SK가스 휴가철 친환경 캠페인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간 진행된다. 개인 컵과 장바구니 사용, 분리수거 시 라벨지 제거, 잔반 제로, 계단이용 등 일상생활 속 탄소저감 챌린지에 수시로 참여하거나, 플로깅, ‘폐그물’ 업사이클링 앞치마 제작, ESD(지속가능발전교육)시계 제작, 지구모스액자 제작, ‘뜨거운 지구를 지켜라’ 등 환경보호 봉사활동에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참여한다. 

특히 ‘뜨거운 지구를 지켜라’ 활동은 지구 온난화의 원인과 심각성을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팝업북을 만들어 제공하는 활동으로, 환경의 가치를 후대에 전달하는 뜻깊은 교육활동이다.

SK가스는 이 같은 자체 캠페인과 더불어 ERT(신기업가정신협의회)의 첫 번째 공동 챌린지 ‘지역 살리고, 환경 살리고’에도 동참한다. 지방으로 휴가를 떠나 야외에서 종량제 봉투에 쓰레기를 줍거나, 다회용기를 가져가 사용하고, 쓰레기는 되가져오는 등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인증하며 경제와 환경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SK가스 관계자는 “휴가철에는 일회용품 사용과 쓰레기 배출량이 늘어나고 잔반이 증가하는 등 환경오염의 우려가 커지는데, 이런 시기에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더욱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환경 문제에 기여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과 사회문제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하며 ESG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