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보유 시 ‘누구나’ 청약 가능

대방건설의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의 청약이 9일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청약은 만 19세이상이라면 거주지역 관계없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진행 중인 2순위 청약에서는 청약통장 보유 시 가입기간, 예치금과 관계없이 유주택자 등도 모두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해당되지 않아 이전에 타 단지 청약 당첨 이력과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현재 홍성군 홍북읍 일대에 위치한 견본주택에서는 청약 도우미를 시행 중이다. 공인인증서 지참 후 방문 시 청약 신청 방법 등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6일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개별조회가 가능하다. 당첨자 계약체결은 오는 28일~30일로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일원에 전용면적 84m²,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동, 총 1,474세대로 들어선다.

대방건설은 소비자들이 옵션과 관련한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일부 옵션(타입별 상이)에 대해 한시적 무상 시공을 제공한다. 해당 품목에는 거실 리니어 조명 등이 포함된 거실/주방 조명 옵션, 세미히든도어 등이 포함된 아트월/문선 옵션과 같이 고급 옵션들도 있어 주목을 받는다.

대방건설은 수요자들의 금리 인상에 대한 이자 부담을 덜고자 중도금 대출 시 이자가 3%를 초과할 경우 초과 분에 대해서 사업주체 측이 금액을 부담하는 안심이자 보장제를 운영한다. 

디에트르 에듀시티에는 단지 내 수영장(유아풀 포함)이 커뮤니티 시설에 도입된다. 또한 키즈스테이션, 시니어카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키즈룸 등이 있어 단지 내에서 여가, 휴식 등을 누릴 수 있다.

세대 내에는 차량 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무인경비 시스템, 스마트폰을 이용해 집 밖에서도 난방, 가스밸브, 거실 조명 등 제어가 가능한 원격제어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일괄소등, 가스차단, EV콜 스위치 와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이 적용되어 생활 편의를 높인다.

세대당 주차대수는 1.73대로 주차난 등의 우려가 적고 확장형 주차공간(길이 5.2m, 너비 2.6m) 1,026대, 전기차 충전소 130개소(예정)를 갖춰 쾌적한 주차가 가능하다.

도보 5분 거리 내에는 내포초, 내포중, 홍성고가 있어 12년 간 자녀의 안심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충남도서관, 학원가 등이 있어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조성한다.

단지 인근으로는 충청남도청, 충남경찰청 등이 위치한 행정타운과 메가박스, 자미원, 홍예공원, 사계절CC(예정), 명지의료재단 부지(예정) 등이 있어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충남대로, 도청대로를 통해 예산수덕사IC(자차 약 15분 거리)에 접근이 가능해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등 도심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