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별 자가조치방법 등 365일 24시간 빠른 상담 

▲소비자가 린나이의 AI 보이스봇, 챗봇시스템을 이용해 서비스를 받고 있다.
▲소비자가 린나이의 AI 보이스봇, 챗봇시스템을 이용해 서비스를 받고 있다.

[이투뉴스] 린나이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인공지능(AI) 보이스봇, 챗봇을 도입했다. 

린나이 챗봇은 AI기반 대화처리기술을 이용해 문의에 대한 최적의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가상상담 서비스로 일반적인 문의에 대한 답변뿐만 아니라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 된 답변을 제공한다. 또한 통화 대기가 많은 경우 보이스봇을 통해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 없이 24시간 365일 원하는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제품별 아이콘 디자인을 적용해 손쉬운 메뉴 접근이 가능하도록 UI를 설계했다. 또한 증상별 자가조치방법을 챗봇 화면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조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보이스봇은 전화를 통해 단순문의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고, 서비스 접수까지 가능하게 구성돼 통화 대기에 대한 고객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린나이 관계자는 “이번 동절기 시즌부터는 AI 보이스봇, 챗봇을 통해 통화 대기의 불편 없이 고객들에게 빠른 서비스를 응대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보이스봇, 챗봇 서비스 도입을 통해 답변 정확도와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더욱 편리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린나이는 1996년 동종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한 이래로 고객에게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보일러사 중 유일하게 직영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보일러 업계 최초 B/S(Before Service) 도입 등 국내 보일러사 중 가장 서비스에 특화된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겨울철 보일러와 온수기의 서비스 요청 급증에 대응해 24시간 동절기 특별서비스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