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대방건설 시공)’의 선착순 동∙호수 지정이 진행중이다.

디에트르 도보 5분 거리 내에는 내포초, 내포중, 홍성고가 위치해 12년 간 안심통학이 가능한 내포 명문 학군이 형성되어 있다. 단지는 내부에 어린이집이 마련되어 있으며 차량이 지상에 통행하지 않게 설계되었다.

학세권 단지는 특정 연령대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학세권을 갖춘 경우 기본적으로 자녀의 안심통학 등에 대해 부담을 덜 수 있다. 또한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 인근 일정 구역 내 안전, 위생 등을 해치는 시설이 들어올 수 없기 때문에 쾌적한 상권과 환경이 조성되어 전 연령대에 걸쳐 선호도가 높다.

‘충남내포신도시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어린이집부터 초,중,고를 비롯해 대학(예정)까지 갖추고 있으며,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내포 중심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고 충남도서관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면학분위기 조성이 가능하다.

지난 12월 14일(수) 충남대에서 공시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충남대 신동캠퍼스 입주가 확정된 가운데 홍성군의 승인(13일)으로 내포신도시 내 산학 1~2BL 내 4,5필지를 산업시설용지로 확보하였다.

이에 따라 단지는 인근에 대학(예정)을 갖추며 상권 등 인프라가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충남대의 입주(예정)로 타 대학의 내포신도시 이전에 대한 기대와 인구 유입 등 내포신도시가 한층 더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일대에 전타입 전용면적 84㎡,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24개동, 총 1,474세대로 조성된다.

현재 디에트르 에듀시티는 선착순 동∙호수 지정이 진행 중이며 한시적 특별 계약 혜택을 통해 일부 옵션 무상시공, 중도금 대출이자 최대 3%(초과분 사업주체 부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 전 분양권 상태로 전매(잔금납부 전)도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커뮤니티에 실내수영장이 도입되며, 세대당 주차대수 1.73대, 6.1m광폭거실(전용면적 84㎡ A,B타입 기준) 등이 적용된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