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가 법령으로 위임한 재검사에 대한 관심과 지원 기대

[이투뉴스] 이투뉴스가 창간 16주년을 맞이한 것을 축하합니다. 평소 가스용기 안전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는 이투뉴스에 대해 전국의 검사기관 임직원 모두의 마음을 담아 감사와 함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스안전은 용기의 품질, 사용자의 안전의식 그리고 전담기관의 점검과 관리도 중요하지만, 일정기간 사용 후 검사를 통해 용기의 안전을 최종적으로 확보하는 전문검사의 역할도 결코 적지 않다고 봅니다. 누구나 격년마다 받아야 하는 국가건강검진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검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암 등 예상치 못한 질병을 찾아내 미리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많은 국민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가스용기에 대한 재검사는 예기치 못한 가스용기 사고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고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국가가 법으로 위임한 검사를 수행하고 있으면서도 민간사업자라는 이유로 정책적 관심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지만 저희 전문검사기관은 앞으로도 가스안전을 최종적으로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오늘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이투뉴스가 묵묵히 소임을 다고 있는 검사기관의 종사자들이 소명감을 갖고 일해 나갈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이투뉴스의 창간 16년을 축하하며 지속 성장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