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저탄소 연료전환 및 에너지효율 극대화에 앞장

[이투뉴스] 한국열병합발전협회 회장 방순자입니다. 이투뉴스의 창간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에너지 전문지로서 독자적 위상을 가지고 언제나 객관적인 정도언론의 길을 걸으며 창간 16주년을 맞이한 이투뉴스를 보면 지나온 우리 에너지 업계와 함께 희로애락을 함께했던 모습이 떠오르며 감회가 새롭습니다.

코로나19로 침체되었던 사회경제적 분위기가 최근 엔데믹 분위기와 함께 조금씩 회복되고 있으나 계속되는 유럽의 전쟁 소식에 세계 에너지시장은 요동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시작된 에너지 위기로 작년 급격히 상승한 에너지 가격은 우리의 실생활에도 직접적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 4월 수립한 탄소중립 기본계획과 이에 따른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들이 준비되고 있으며, 우리 산업단지 집단에너지 사업자들도 국가전체의 저탄소·탄소중립 이행 방침에 동참하기 위한 준비를 다방면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협회 또한 회원사와 함께 친환경·저탄소 연료전환과 함께 에너지이용효율을 극대화시키며 분산에너지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사업과 정부정책에 적극 협조해 나갈 것입니다.

치솟는 에너지가격에 따라 작년말 시행된 긴급정산상한제와 겨울철 난방비급등에 따라 많은 사업자와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일어서는 이 시점에 창간 16주년을 맞이한 이투뉴스와 함께 우리 산업단지 집단에너지업계도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투뉴스의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리며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한국열병합발전협회 회장 방순자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