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성’ 메인 테마로 최신 글로벌 컬러&디자인 트렌드 분석

[이투뉴스] 노루그룹 산하 컬러 디자인 전문 연구소인 ‘노루서울디자인스튜디오’(NSDS)는 뉴욕 ‘뮤 스튜디오’와 협업으로 컬러 트렌드북 ‘COVER ALL Vol.07’을 발간했다.

지난 2016년 휴머니티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매년 발간된 이 서적은 올해로 일곱 번째 시리즈를 맞는다. 

그동안 해외유명 디자인 서적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양질의 컨텐츠를 최신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 및 사회현상과 접목시켜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활용 방법까지 소개해 기획 디자인, 마케팅 기획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전문가와 기업 실무자들이 바로 현업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컬러 트렌드북’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번 시즌의 주제는 ‘유연성’이다. 팬데믹 이후 사회적인 혼란과 여전히 남아있는 현실의 불안감 등을 반영하는 컬러와 또 이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의지를 보여주는 디자인 방향성을 직관적이고 논리적으로 분석해 미래 트렌드를 제안했다.   
특히 급변하는 글로벌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해 ‘모빌리티’, ‘오브제’ 그리고 ‘스페이스로 주제별로 세분화해 각각 ‘3권을 한 세트’로 구성했다. 각 테마에 맞는 48개의 핵심 트렌드 컬러를 소개하고, 동시에 영역별 디자인 방향성에 따른 컬러, 소재의 효과적인 활용 전략, 콤비네이션 무드 보드 등도 제안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무엇보다 바로 실무에 적용 할 수 있도록 편집했다.

NSDS는 뉴욕의 ‘뮤 스튜디오’ 및 ‘노루밀란디자인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독창적인 컬러, 이미지 자료와 컨텐츠를 확보, 독자들이 다른 일반적인 컬러북에서는 접할 수 없는 차별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체계화했다. 

또한 노루그룹은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신기루’를 주제로 성공적인 전시를 마쳤는데 세계적인 인테리어 매거진 INTERNI 등에서 소개됐으며 현지 언론으로부터 “토르나 지구에서 가장 볼만한 전시”로 평가되는 등 해외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해당 전시의 모든 컬러와 디자인 방향성은 폴란드의 UAU 프로젝트팀과 이번 시즌 COVER ALL에서 영감을 받아 구성됐다. 해외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해 이탈리아 밀라노, 일본 도쿄 등 주요 글로벌 디자인 거점에서 동시 런칭시켜 판매중이다. 국내에서는 서울 교보문고, 영풍문고 및 온라인 서점 YES24, 알라딘 그리고 노루페인트 온라인몰인 칼라메이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채제용 기자 top27@e2news.com

저작권자 © 이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